1부는 잘 보고 오셨나요? 저 또한 잘 몰랐던 운의 알고리즘을 알게 되면서 특정 상황을 더 경계하고 기록하는 행동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2022년에는 모든 분들께서 자신의 타고난 기운을 잘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면서 2편 이어나가겠습니다.

열심히 살지만 잘 풀리지 않는 사람들의 공통점

첫 번째, 비관주의자이다. 세상에는 모든 상황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는 비관주의자와 모든 상황에 대해 있는 그대로의 상황보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낙관주의자, 그리고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는 긍정주의자가 있다고 합니다. 비관주의자가 운이 따를 수 없는 이유는 모든 상황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기에 좋은 일이라 생각하는 일이 없기에 운이 따를 수가 없다고 합니다. 모든 상황을 있는 그대로 파악하고 현재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긍정주의자가 되어야겠습니다. 특정 상황에 대해 지나치게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도 운의 기운을 파악하는데 방해가 되니 있는 그대로의 상황을 받아들이는 연습을 잘해야겠습니다. 

두 번째,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잡는다고 했던가요. 평소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고 싶더라도 공부를 해두지 않는다면 좋은 매물이 나타나더라도 그것을 매수할 용기를 낼 수가 없겠죠. 자신의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그것을 평소 준비하는 습관을 길러야겠습니다.

세 번째, 운의 흐름을 알지 못한다. 주식을 하면서 매수 타이밍에 매도, 메도 타이밍에 매수하지는 않으신가요? 타로 마스터 정희도님은 이런 사람을 철부지라고 합니다. 계절을 알지 못하고 겨울에 씨를 뿌리고 가을에 추수하지 않고 쉬는 사람을 뜻하는 단어이죠. 운의 흐름이 따라주는지 그렇지 못하는지는 1편의 글을 읽고 평소 자신의 상황에서도 잘 대입하며 생활해야겠습니다.

네 번째, 쓸데없는 연민을 가진다. 사실 전 이것이 사람들이 모르는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쓸데없는 연민이란 상대방이 고마워하지 않는 연민. 쓰레기 연민입니다. 불쌍하게 여길 필요가 없는 사람에게 연민을 느껴 잘해준다면 자신에게는 해만 되고 상대에는 이득만 되는 악연이 됩니다. 전혀 상극이지 않았던 사람을 상극으로 만드는 최악의 인간관계법입니다. 타로 마스터는 쓸데없는 연민을 가지고 상대방을 귀인으로 착각하고 잘해준다면 진짜 귀인을 상대해본 적이 없기에, 진짜 귀인에 대해서는 의심하거나 심하게 들러붙어 질리게 하여 떠나게 만들어버린다고 합니다. 저 또한 대학시절 유흥에 돈을 쓰고 돈이 없어 며칠을 굶는 친구를 불쌍히 여겨 밥을 몇 번 사주곤 했었는데 그것만큼 어리석은 짓이 없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원수도 사랑하라는 말씀을 하였지만, 상극인지 아닌지 구분도 하지 못한 상태에서 상대가 나의 귀인인 줄 알고 쓸데없는 연민을 베푸는 일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운을 나쁘게 만드는 4가지

운을 만들 수는 없지만, 운의 기운을 줄이게 하거나 나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게 하기 위해 다음 4가지를 주의하여 행동해야 합니다.

첫 번째, 원한을 만들지 않는다. 원한을 만들지 않는 방법으로 다음 5가지 방법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1. 내가 이런 말 해도 될까? 는 하지 마십시오. 안 해야 하는 겁니다. 2. 뒤에서 남 이야기하지 마라. 이유는 잘 아시죠? 3. 누군가와 멀어져야겠다고 생각했을 때 상대방이 모르게 멀어져라. 이 사람이 의도적으로 나와 척을 지려고 하는구나 라는 느낌을 받으면 당신에게 서운함을 넘어서 배신감과 원한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4. 이 세상에 무시해도 되는 상대는 없다. 아무리 하급자이고 나이가 어리고 일이 미숙하더라도 존대를 생활화해보십시오. 상대를 무시하지 않게 되는 첫 번째 방벽이 됩니다. 5. 상대방이 손해보지 않았다고 느끼게 하라. 작은 일이라도 보답을 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두 번째. 분노조절 잘해라. 십수 년 쌓은 것을 하루 만에 망쳐놓을 수 있는 것이 분노이기에 분노가 느껴질 시 빠르게 자리를 피하여 분노가 사라진 뒤 상대방을 대하거나 업무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 함부로 인연 맺지 말기, 상대방이 나한테 무례하게 대하더라도 내가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상대방만 무례한 것입니다. 1탄에서 말씀드렸듯이 무례하거나 나에게 해가 되는 존재는 만나지 말고 피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네 번째, 노력으로 불운은 피할 수 없다. 피해라! 불운은 피하거나 최소화하는 것이 상책이지 그것을 극복하려 한다면 큰 파도에 맞서는 것과 같이 아주 힘든 일이라고 합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며 4가지(용기, 지혜, 능력, 운)가 필요합니다. 가령 한 사람이 우울증에 빠져있다면 내가 우울증이고 힘든 상황이라고 인정할 수 있는 용기가 있어야 하며, 이것을 벗어나야 한다는 판단(지혜)을 가져야 하며 생각하는 것을 실행하는 능력, 그리고 자신을 받쳐주는 운이 필요합니다. 운은 어쩔 수 없는 것이기에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것은 자신의 몫이 아니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운이 따라주지 않더라도 앞의 3개의 행동을 한다면 위기의 정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위기는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피할 수 없다면 3가지를 사력을 다해 위기로 인한 피해를 줄여보자.

운의 여섯 가지 법칙

타로 마스터 정희도님에 의하면 운에는 여섯 가지 법칙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표로 핵심만 짧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운 총량의 법칙 운의 영역은 금전, 건강, 인간관계, 가족, 명예로 모든 영역의 총합이 100이라면 균등하게 20, 20, 20, 20, 20으로 운이 나뉘는 것이 가장 좋다. 많은 역술가가 운의 균형이 중요함을 말한다.
비교불가의 법칙 비교를 하는 것의 운의 불행을 더 크게 만든다. 남과 비교하지 말자. 100개의 인생, 100가지의 인생.
회기불가의 법칙 흘러간 과거에 대해 미련을 갖지말자. 운이 남들보다 좋지 않더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인계점의 법칙 노력하고 있다면 조급해하지말라. 운이라는 것은 인계점을 넘어설 때 드러난다. 선한 인계점 뿐만 아니라 악한 인계점도 있기에, 못된 행동을 하면서도 행복하게 사는 사람을 부러워하지도 그렇게 살지도 말라. 악한 인계점을 넘는다면 댓가를 치르게 된다.
습의 법칙 무의식, 전생부터 끌고 온 내 영혼에 새겨진 데이터이다. 본인에게 나쁜 습이 있다는 것을 인식했다면 새로 태어난다는 노력으로 그 습을 본인에게서 떼어버리도록 노력하자.
(가령, 연인에 대해 의심이 많다는 것을 본인이 알고있다면 배우자에 대한 의심을 의도적으로 하지 않아야한다. 의심을 하더라도 상대방에게 그것을 보여선 안된다. 환골탈태하자.)
상극회피의 법칙 상극은 극복하려하지말고 피하자. 상대방을 내 뜻대로 바꾸는 것은 기적이다.
기적을 위해 내 인생 노력을 배팅하지 말자.

또한 운명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바꿀 수 있는 운명과 바꿀 수 없는 운명이 바로 그것입니다. 먼저 바꿀 것인지 불가하는 것인지 잘 인지하는 지혜를 기르고 바꿀 수 있는 것은 바꾸려는 용기를 가져야 하겠습니다. 또한 바꿀 수 없는 것은 받아들이는 평온함과 긍정적인 사고관(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사고관)을 가져야겠습니다.

현재 운의 기운이 잘 따르고 있는지 아닌지 쉽게 알 수 있는 방법

운이 따르고 있는지 아닌지 잘 깨우치는 것은 많은 연습이 필요해 보입니다만, 간단하게 현재 내 기운이 좋은지 아닌지 알 수 있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현재 생활하며 가족 제외 내가 가장 자주 연락하는 사람 5명의 상황을 잘 살펴보십시오. 그들이 모두 자신이 뜻하는 바를 이루고 잘 되고 있다면 이는 운 좋은 시기이며 잘 안되고 있다면 큰 일을 치를 때가 아닌 큰 일을 위해준비해야 하는 시기라고 합니다. 

또한 어떤 도전을 하려 할 때 나의 형세가 어떤지 알아보려면 나를 잘 알고 냉정하게 이야기해 줄 수 있는 5명에게 물었을 때 보통 5명의 대답이 모두 같을 것인데, 도전하라고 한다면 좋은 형세, 하지 말라고 한다면 나쁜 형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흔히들 사람들은 성공을 위해 1%의 영감과 99%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둘 중 노력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실 더 중요한 것은 1%의 영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의 영감이 없다면 99%의 노력은 있을 수가 없겠죠. 그렇기에 자신의 운 때를 잘 깨우치고 1%의 영감을 받기 위해 평소 경험에서 배우려는 노력(관찰)과 자기 계발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인생에 있어서 대운은 3번 이상 오지 않으므로 올인 결정은 인생에 있어 3번 이상해서는 절대 안 된다고 합니다. 이상 운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저 또한 제 글을 한 번씩 읽으며 생활 중 제 행동에 대해 재정비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2022년에는 모두 자신의 운을 잘 깨우쳐 2023년을 맞이할 때는 2022년에는 운이 좋았어라고 말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도하겠습니다!

+ Recent posts